홈화면보도자료게시글 상세보기 
보도자료
제목 경남TP, 중소기업 밀집지역 위기대응 강화 성과공유회 개최
첨부 1 1.251217_경남TP 중소기업 밀집지역 위기대응 강화 성과공유회 개최.hwp
첨부 2 2.251217_경남TP 중소기업 밀집지역 위기대응 강화 성과공유회 개최 사진1.jpg
첨부 3 3.251217_경남TP 중소기업 밀집지역 위기대응 강화 성과공유회 개최 사진2.jpg

경남TP, 중소기업 밀집지역 위기대응 강화 성과공유회 개최


- 성과 공유 및 협력·성장 전략 논의로 밀집지역 대응역량 강화 -



경남테크노파크(원장 김정환, 이하 경남TP)17일 클라우드아트홀에서 밀집지역 기업 관계자와 위기지원센터 전문인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‘2025년 중소기업 밀집지역 위기대응 체계 구축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.


이번 성과공유회는 한 해 동안 추진한 중소기업 밀집지역 위기대응 체계 구축사업 Stand-up 맞춤지원사업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, 내년도 협력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. 전문위원 위촉식과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해 기업과 전문가 간 협력 기반을 더욱 강화했다.


경남TP는 올해 중소기업 밀집지역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기업들이 직면한 다양한 애로사항과 실질적 수요를 체계적으로 조사했다. 이를 통해 인력 수급 및 숙련인력 확보 문제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자금 부담 노후 설비 교체 및 스마트화 지원 필요성 긴급 경영위기 시 신속 대응 체계 부재 등 지역 기업들의 핵심 애로요인을 파악하고 기초자료를 구축했다.


내년도에는 올해 수집한 데이터를 토대로 기업별·업종별 특성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지역 산업 전반의 문제를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. 특히 기업, 전문위원, 운영기관 간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해 현장의 목소리가 실제 사업 추진에 반영되도록 할 예정이다. 이를 통해 경기 변동이나 산업 구조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탄탄하고 회복력 있는 지역 산업 환경을 만들어갈 방침이다.


경남TP 김정환 원장은 이번 성과공유회와 위촉식은 중소기업 밀집지역의 위기 대응 역량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, “전문위원단과 함께 기업의 현장수요를 보다 정교하게 반영해 지역 산업의 안정적 성장 기반을 구축하겠다라고 전했다.



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정책기획단 산업기획팀 임수라 전임연구원 (055-259-3324)에게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.

 담당자정보

사업 담당자 관리자
부서 관리자 직급 관리자
연락처 이메일